부인과 센터

생리 클리닉

생리 클리닉

생리 클리닉

정상 생리

여성의 몸 속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라는 두 가지 대표적인 여성 호르몬이 있는데, 주로 난소에서 분비됩니다.
이 두 호르몬과 갑상선호르몬 등 여러 가지 호르몬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여성의 생리 주기가 조절됩니다.
정상적인 생리의 정의는 ‘21-35일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약 30-50 ml 정도의 출혈’을 의미하며 보통 생리 기간은 7일 이내입니다. 이런 정상적인 생리를 하는 경우 이외에 여러 가지 생리와 관련된 질환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통

생리통은 생리를 하는 여성들의 약 절반 정도가 경험하는 흔한 증상으로 특별한 원인이 없는 원발성(일차성) 생리통과 자궁 내막증, 자궁 근종 등의 원인이 있는 속발성(이차성) 생리통 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는 생리통으로 내원하시면 심층 문진, 자궁/난소 초음파 검사 및 혈액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어 생리통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비정상 자궁 출혈

정상적인 생리의 정의는 ‘21-35일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약 30-50 ml 정도의 출혈’을 의미하며 보통 생리 기간은 7일 이내입니다. 비정상 자궁 출혈은 어떠한 형태로든 이 정상의 범위를 넘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생리 과다, 부정 출혈, 희발 생리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과소 생리, 불규칙 과다 생리, 빈발 생리등이 있습니다.
원인은 워낙 다양한데, 대표적으로는 스트레스, 체중 변화, 자궁이나 난소의 종양, 염증 및 호르몬 불균형 등이 있습니다.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는 비정상 자궁 출혈로 내원하시면 심층 문진을 통해 정확한 생리 패턴을 파악한 후 진찰, 자궁/난소초음파 및 호르몬 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냅니다.
이후 각각의 원인 질환에 맞는 맞춤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무월경

무월경은 생리가 멈춘 상태를 의미하여 무월경의 발생 양상에 따라 원발성 무월경과 속발성 무월경으로 나뉩니다.
원발성 무월경은 음모, 유방 등의 2차 성징은 나타났으나 16세까지 초경이 없는 경우, 혹은 2차 성징이 없으면서 14세까지 초경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속발성 무월경은 정상적으로 월경을 하던 여성이 자기 주기의 3번 이상 생리가 없거나, 혹은 6개월 이상 월경이 없는 경우 해당됩니다.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는 무월경으로 내원하시면 심층 문진, 진찰, 자궁/난소초음파 및 호르몬 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냅니다.
이후 각각의 원인 질환에 맞는 맞춤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