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센터

부인과 센터

리앤아이 부인과 센터만의 특징

리앤아이 부인과 센터만의 특징

1 복강경 수술 전문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복강경 수술을 할 수 있는 병원은 많습니다만, '복강경 수술을 제대로 잘하는 병원'은 많지 않습니다.
수술을 시작하기 전에는 간단한 케이스로 예상되었으나 막상 수술장에서 보니 여러 복잡한 변수들이 동반되는 경우들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경험많은 수술팀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복강경 수술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고, 복강경 전문 의사들이 수술하는 것을 어깨 너머로 단기간에 배운 후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수술 중에 조그마한 변수만 발생해도 개복 수술로 전환하는 비율이 높고, 수술 중/후의 합병증 발생 빈도도 늘어나게 됩니다.

본원 복강경 수술팀은 국내 최고 병원인 서울아산병원에서 전문적으로 복강경 수술을 연구하며 연간 300~400 건의 복강경 수술을 해온 팀으로 전체 수술의 95% 이상을 복강경 수술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고난이도의 케이스도 복강경 수술이 가능합니다.

1 과거 개복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는 경우(제왕 절개술 포함)에도 복강경 수술이 가능합니다.

복강경 수술이 개발되기 시작한 초창기에는 복강경 테크닉이 많이 발달되지 못해서 과거에 개복 수술을 받은 적이 있었던 경우에는 (특히 제왕 절개술을 받은 경우) 복강경 수술이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는 과거 수술로 인해 발생한 유착(장기들이 주변과 달라붙는 것)을 복강경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테크닉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도 복강경 수술을 하고 있는 병원 중 상당수에서 과거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에는 개복 수술을 권유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풍부한 복강경 경험을 가진 의료진의 경우에는 복강경만으로도 충분히 유착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개복 수술을 피할 수 있습니다.

저희 리앤아이 복강경 센터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과거 개복 수술 여부와 상관없이 싱글 포트 복강경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큰 사이즈의 자궁 근종도 복강경 수술이 가능합니다.

근종의 위치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자궁 근종의 크기가 커질수록 복강경 수술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저희 리앤아이 복강경 센터에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타원에서 복강경 수술이 힘들어서 개복 수술을 해야 할 것으로 진단된 큰 사이즈의 자궁 근종의 경우도 복강경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난소에 혹이 있을 경우에는 정상 난소를 보존하면서 혹만 제거합니다.

거대한 난소 종양의 경우도 싱글포트 복강경으로 종양 부위만 제거하므로, 정상 난소 조직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