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예방클리닉
자궁경부암 예방클리닉
그동안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 여러 가지 인자들이 제시되었지만, 최근에는 자궁경부에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감염이 있는 경우가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타 자궁경부의 염증을 오래 앓은 경우, 흡연이나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등도 원인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 HPV)란 남녀의 항문이나 생식기 주변의 피부에 매우 흔하게 존재하는 바이러스입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감기 바이러스 같은 것으로, 성생활을 하는 여성 10명중 8명은 자신도 모르게 일생에 한 번 이상 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또한, 성생활 경험이 없는 사람도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은 아무런 증상 없이 저절로 없어지지만, 일부 여성에서는 암 발생의 위험도가 높은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생활습관에 따라 반복 감염이 되면서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및 생식기 사마귀(곤지름, 콘딜로마) 등의 여러 가지 생식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구강이나 목 등의 두경부암, 항문암, 피부암 및 남성의 성기암등의 원인도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100여가지 이상의 인유두종바이러스 유형이 확인되었으며, 그중 40여가지 유형의 인유두종바이러스가 생식기 부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의 예방 = 자궁경부암의 예방
자궁경부암이나 기타 여러 암의 원인으로 알려진 인유두종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백신이 개발되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독감 백신을 맞으면 특정 독감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것처럼, 인유두종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백신을 맞으면 암을 발생시키는 근본 원인인 특정 인유두종바이러스의 감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백신은 현재 두가지 종류가 시판중인데 자궁경부암 예방 효과가 뛰어나면서 생식기 사마귀를 동시에 막아주는 제품인 가다실Ⓡ(16, 18, 6, 11형 예방)과, 자궁경부암 예방에 초점이 맞추어 강하고 지속적인 면역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인 서바릭스Ⓡ(16, 18형 예방)가 있습니다.
리앤아이산부인과에서는 가다실Ⓡ 과 서바릭스Ⓡ 두가지 모두 접종이 가능합니다.
내원하셔서 간단한 설명 후 곧바로 접종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의료 상담도 같이 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및 기타 인유두종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암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딸들의 건강을 위해서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