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자궁근종 치료, 산부인과 하이푸 시술로 통증 최소화
작성자
리앤아이산부인과
등록일
17-05-11 17:31

 

17727_18141_3655.jpg

자궁은 여성의 몸에서 임신과 출산을 가능하게 해주는 주 기관이지만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므로 평소 자궁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장 흔한 자궁 질환으로 자궁근종을 꼽을 수 있는데, 자궁근종은 자궁근육에 혹이 생기는 것으로 가임 여성에게 흔히 발견되는 대표적인 여성 질환이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크기가 커지거나 증상 정도가 심해진 이후에나 뒤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자궁근종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월경과다와 월경통, 골반 통증과 압박감, 빈뇨 등이 나타난다.

전문가들은 자궁근종이 있는 상태에서 임신하면 태아가 커지면서 근종 크기가 같이 커질 수 있고, 출산 시 과다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자궁근종이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과거에는 자궁근종이 발병하면 자궁적출이나 자궁절제를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절개 없이 자궁근종을 치료할 수 있는 하이푸 시술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이푸는 고강도의 초음파를 이용하여 치료가 필요한 부위만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타 부위의 손상 없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하이푸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전신마취로 인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적고, 높은 치료효과와 회복이 빠르다는 것이다. 편안하게 누운 자세로 1시간 정도면 치료가 완료되고, 환자의 상황과 컨디션에 따라 당일 퇴원 혹은 시술 다음 날 퇴원이 가능하다.

인천 리앤아이 산부인과 이종표 원장은 “자궁건강을 위해서는 여성호르몬을 교란시키는 환경호르몬을 피해야 한다. 염분이나 지방, 당이 많은 가공식품은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여러 여성질환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어도 1년에 1~2회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